나비앙카(토글앙카)사용하여 c찬넬 고정하기/케이블트레이(cable tray)작업
*석고보드 벽체에 바이메탈 홀쏘로 타공하고 나비앙카(토글앙카)를 사용하여 c찬넬을 고정하는 작업이다.
*이렇게 고정한 찬넬에 케이블 트레이를 홀다운클램프와 스프링너트로 고정할 것이다.
*석고보드 벽체 두께는 30정도다
*c찬넬은 40×40이다.
*먼저 벽체에 치수를 마킹한다
*드릴에 바이메탈 홀쏘 27정도로 장착하여 타공을 한다.

*석고보드가 바이메탈홀쏘에 잘 끼인다. 톡톡 두드려 빼낸다. 살살 돌리면서 조금씩 파내는 것도 요령이다.

*위의 사진처럼 나비앙카(토글앙카)를 준비한다. 판매되는 것은 위에처럼 나비앙카,볼트 원형와샤가 세트로 되어있지만 우리 현장에는 나비앙카만 달랑 와 있다.
*삼부전산볼트 100정도로 잘라 준비하고 삼부플랜지너트(샹크너트)도 준비한다.

*그 다음은 c찬넬을 치수에 맞게 자르고 나비너트를 끼울 구멍에 마킹하여 13mm 홀쏘로 타공한다.

* 삼부전산볼트에 삼부샹크너트를 끼우고 다음은 c찬넬을 끼운다.
*전산볼트 반대편에 나비앙카를 끼운다.

*이렇게 세트로 만들고 나비앙카를 접어서 벽체의 구멍에 집어 넣는다. 구멍 안에서 자동으로 나비앙카가 펴진다.
* 시중에 판매되는 것은 볼트를 드라이브로 조으면 되만 우리 현장에는 이 볼트와 와샤 대신 샹크너트를 사용한다.
*전산볼트를 돌려서 넣기가 쉽지 않기에 처음부터 잘 계산하여 조절해 두어야 한다.
* 전산볼트 여산이 찬넬에서 튀어 나오면 안된다. 찬넬 40보다는 짧아야 한다. 여산이 30정도면 좋다. 더 짧으면 좋지만 작업하기가 까다롭다.
*가위로 전산볼트를 집고 샹크너트를 조으고 마지막에 임팩으로 마무리한다
14복스알을 사용한다.
*케이블 트레이를 세팅하고 c찬넬에 스프링너트를 넣고 홀다운 클램프를 체결하면 작업은 마무리다.

*위의 것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이다. 나비앙카 설치 방법에 대해 잘 나와 있다.
1. 타공
2.볼트+ 원형와샤+부착물+나비앙카를 세트로 조립
3. 나비앙카 구멍에 쏙~넣기, 자동으로 나비앙카 펼쳐짐
4.볼트를 당겨주어 나비앙카 밀착
5.볼트를 살 당기면서 드라이브나 임팩, 드릴로 살살 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