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이스웨이작업

4SQ간선(메인 케이블) 입선 준비하기.레이스웨이 작업

반응형

*레이스웨이 등에는 2.5SQ(스퀘어)를 흑,백,황녹,3가닥을 입선하여 결선한다. 2.5SQ는 동그란 뭉치에서 그냥 빼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지금 우리도 그렇게 많이 한다.

*그런데 4SQ는 조금 다르다. 동그란 뭉치에서 빼면 동그란  형태로 그냥 있게 된다. 그래서 입선 전에 뭔가를 해 주어야 케이블이 곧게 펴지게 된다.
*4SQ는 간선에 사용한다. 메인 케이블이라고도 한다.
*4SQ을 입선할 준비를 해 보자.
*먼저 케이블 뭉치를 비스듬이 놓는다.

*케이블을 뭉치에서 빼면서 앞으로 간다.  케이블이 감겨 있었던 방향 반대로 뱅뱅 돌리면서 앞으로 가야 한다.손에서 약간 길게 잡고 케이블을 뱅뱅 돌리면 된다.
*그러면 거의 곧게 펴진다.
*치수만큼 가고나서 뭉치에서  가위로 자른다.
*케이블을  두 사람이 양쪽에서 잡고 서로 잡아 당긴다. 몇 번 반복한다.
*두 사람이 케이블을 잡고 바닥에 동시에 후려친다. 몇 번 반복한다.
*한 쪽을 단단한 곳에 묶는다.
*묶은 곳에서부터 반대 방향으로 케이블을 잡고 가면서 동시에  케이블을 당기면서 뭉치 쪽으로 이동 한다.
*케이블 하나를 바닥에 그대로 두고
*케이블 2개를 같은 방법으로
준비한다.
*3개의 케이블을 함께 잡고 뭉치 쪽으로 당기면서 이동하며 3M마다 테이핑을 해 준다.
*테이핑 작업은 정해진 것은 아니다. 여러 케이블이 함께 지나가는 구간에서는 좀 더  촘촘하게, 1M에 하나씩 하는 것도 좋다.정션박스...등에서 케이블을 구분하려고 할 때  좋다.한 손을 쭉 뻗어서 확인할  때 좋다.
*또 다시 묶은 곳에서 테이핑한 곳에서  시작하여 쭉 쭉 당기면서 뭉치쪽으로 간다 .이동하면서 3M마다 피터치를 붙인다.
*시작점과 말단에도 피터치를 붙인다
*묶은 곳을 풀고 시작과 말단에 테이핑 한다.
*원다구리를 쳐서 정리해 둔다.
*원다구리를 케이블타이를 사용하여 2점을 묶어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