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작업

Ex메탈 단부 난간대 육각 너트는 24mm였다. 몽키 스패너도 좋을 듯

반응형

*비계를 타고 올라가서 Ex메탈 단부 난간대를 철거하고 1200mm케이블 트레이를 양중하는 작업이다.
*비계를 올라가서 Ex메탈에 올라간다고 승인을 받고 올라간다. 상부에 도착해서 먼저 생명줄을 설치했다. 단부 구간에서의 작업은 생명줄을 매야 한다. 다음은 양중 작업에 방해가 되는 난간대를 제거하는 작업을 해야 한다.공간이 좁아서  1200mm 케이블 트레이를 양중하는 데 간섭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런데 난간대를 제거하려니 문제가 발생했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크기의 볼트, 너트이다. 너트를 풀려면 24mm의 복스알과 임팩이 필요하다  임팩은 가져왔는데 24mm의 복스알은 없다. 사실 처음에는 몇 미리인지 조차도 몰랐다. 좀 커 보이는 것은 맞다. 정확해야 요청을 할 수 있어서 줄 자로 재어 보니 25정도 였다. 눈이 침침해서 제대로 안 보인다. 일단 25미리라고 했더니 대충 그 주위의 복스알과 스패너 몇 개를 가져왔다. 그 중에 맞추어 보니 24mm였다. 정신 차리고 미리 예상하고 준비를 했어야 하는데.... 전혀 생각치 못했다. 이제는 기록해 두기로 한다. 이러한 경우, 애매한 경우에는 몽키 스패너를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임팩으로 때려가며 조아놓은 것이라서 가능하면 임팩으로 푸는 것이 맞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