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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Navien) NR-10E 실내온도조절기에 03(E)그리고 점검에 불이 들어 왔다. 무슨 에러일까? 에러코드 조치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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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문제가 있나보다. 일단 들어가서 이것 저것 둘러보니 역시 어수선하다. 계약한 지 며칠 안 지났기에 뭔가 문제가 있어 보인다.
*냉장고 스위치 ON, 시원치는 않지만 그런대로 OK
*다음은 가스렌지상태 확인. 여기서 문제가 발생되었다. 그렇다.불꽃은 튀는 데 불이 붙지 않는다. 뭐지?
*다음은 보일러 점검. 경동나비엔(Navien) 실내온도조절기 NR-10E이다.

*난방기능을 점검하니 아래처럼 된다.

*실내 난방,온돌난방,예약 난방 모두들 점검해 보았다. 모두 다 동일한 에러다. 시간을 확인하니 3~4분 정도 운전하다가 03(E)란 메세지와 함께 점검에 불이 들어온다. 운전은 멈춘다. 여러 번 해도 역시 동일하다.
●에러코드의 의미를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실내온도조절기에 QR코드가 있다.

*위에처럼 휴대폰>네이버>2번>QR바코드를 터치한다
*그리고 실내온도조절기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아래로 이동한다.아래를 터치하면 이동한다.
http://2016m.kdnavien.co.kr/roomcon/RoomConView.asp?SEQ=86&cmd=V&TTYPE=RC&sch_stype=&sch_sval=&page=1&

*위에처럼 경동나비엔 실내온도조절기 NR-10E의 간단 사용설명서가 나온다.

* 혹시나 필요하신 분은 위를 터치하여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아래에는 간단 사용설명서 동영상도 있으니 보시면 됩니다

●에러 코드는 좀 더 들어가야 한다. 위에처럼 상단에 있는 <매뉴보기>를 터치하여 들어간다.

*위에처럼 나오면 <응급조치>를 터치하여 좀  더 이동한다. 그러면 아래처럼...

*에러코드 조치요령이 나온다. 일반적인 조치요령도 나오니 관심있으신 분은 터치하여 보면 된다.  일단 <에러코드 조치요령>을 터치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하여 보자. ※ 아래 터치하면 이동~~

*가스 보일러 응급조치>에러코드 조치요령이 드디어 나왔다.
*에러코드가 여러 개 있다.
*여기서는 우리의 에러코드 03(E)를 터치하여 조치 요령을 보자.
*사실 실제로는 03E라기 보다는 그냥 <03> 그리고 <점검>에 불이 들어오고 보일러 운전 멈춤으로 나타난 에러다.
*고장은 아니라 에러라는 것이다.

<에러코드 03E>
*보일러 점화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은 경우로 다음 사항을 확인합니다.

1.가스렌지를 켜보고 불꽃 상태가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가스레인지를 이용하여 가스공급을 확인하세요.
-가스가 공급 되어도 최저 가스 공급압이 되지 않을 때 에러가 발생합니다.
-가스레인지와 보일러 동시 사용 시  가스레인지가 꺼지거나 불꽃의 변화가 심할 시 가스공급처에 신고하세요.

*우리의 경우는 가스렌지에 불꽃은 튀지만 가스는 전혀 나오지 않아 불이 붙지 않는 상태이다. 혹시 가스렌지가 고장인가라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2.보일러 실의 가스 중간 밸브의 열림 상태를 확인하세요.
-가스계량기 및 가스중간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우리의 것을 확인하니 밸브는 정상적으로 열려있다. 이 부분은 문제가 없다. 에러를 일으킨 요인이 아니다.

3.일시적 현상일 수 있으므로 보일러 전원을 껏다 켜보세요.
-LPG인 경우에는 사용 가능한 가스량을 확인하세요.
※동절기에는 가스가 1/3만 남아도 점화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우리의 것은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볼 수는 없다. 스위치를 껏다 켰다를 여러 번 반복해었고 LPG도 아니다.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다.

*종합적으로 따져보면 보일러에서 생긴 에러는 아니다. 도시가스일 가능성이 많다. 주인집과 통화한 결과 역시 도시가스를 차단해 놓은 상태라고 한다. 도시가스에 신청을 해주겠다고 하며 좀 기다리라고 한다. 오전이 지나고 오후 늦게쯤 연락이 왔다.

*가스렌지도 점화가 된다.
*보일러도 운전이 되고 에러코드도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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