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말작업

28이나 36 바이메탈 홀쏘로 원형 구멍을 타공하고 직선은 직선으로 잘라서 구서마감을 하자.

반응형

*구서마감은 아크릴판이나 실리콘패드 그리고 라인테이프로 한다.
*라인테이프로 하는 경우는 보통 판넬 상판 좌우에 많이하고 계속해서 케이블이 입선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후에 입선할 계획이 전혀없는 경우에는 아크릴판이나 실리콘으로 막아도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판 좌,우 인입구는 여유를 남겨두는 편이 좋다.  
*중앙 인입구는 보통 메인 전원만 들어온다. 그러므로 메인 전원이 입선되고나면 아크릴판으로 구서마감을 한다.

●케이블 인입구의 구멍타공은 28이나 36 바이메탈 홀쏘로 타공을 한다.

*직선으로 자를 때는 직소로 컷팅을 한다.
*직소를 사용 시에는 아랫면에 공간이 있어야 함을 명심하자.

*컷팅 시에 진공청소기로 분진을 흡입하면서 타공을 한다.

* 바이메탈 홀쏘로 원형 타공 시에는  자른 후에 아크릴판이 홀쏘에 끼이는 경우가 허다하다.
*타공 시에 천천히, 열 받아서 홀쏘에 붙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꺼번에 끝내지 말고 쉬어가며 천천히 흔들면서 그리고 끝에는  4구간으로 나누어서 약간 비스듬히 구멍을 타공하는 것이 좋다.
* 이 작업이 어려운 것은 아니나 타공 후에 홀쏘에 아크릴이 끼이는 데 끼인 아크릴판을 제거하려면 고생한다.

*300SQ의 케이블은 36사이즈로 나머지는 28 사이즈로 타공을 하고 있다.

●실리콘패드는 가위나 칼로 자른다.
*볼펜으로 그리면 매쓰럽게 잘 그려진다.
*볼펜 흔적을 지울 때는 물파스를 사용하면 쉽게 지워진다.
*실리콘패드 구서마감은  낙수방지대에 사용했다. 재질이 부드러운 고체인지라 아크릴판 위에 올려 아크릴판의 큰구멍을 작게할 때 사용하고, 쉽게 자를 수 있어 최대한 밀착시킬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