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H빔에 길이 400과 700 편조선으로 정전기접지를 시공하고 있다.
*녹색 빔을 길게 쭉 연결하면 좋지만... 그렇게하기엔 너무 무겁고 길다. 그래서 잘라서 사용한다..
*2990정도의 길이의 것을 길게 연결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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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90과 2990사이에는 400편조선으로 접지를 하고 있다.
*모든 빔에 이렇게 접지를 시공하여야하니 양이 꽤나 많다.
●빔에는 타공을 하고난 후에 마스킹테이프를 바르고 그 위에 페인트로 도색되어져 있다.
*접지 시공 시에 이 마스킹테이프를 떼어낸다. 가위를 벌리고 납짝한 면으로 긁고 손으로 벗겨낸다.
*맞은 편에 것은 떼어낸 곳에서 구멍으로 찔러 넣으면 테이프가 밀려나면서 떼어진다.
*산부육각볼트를 사용한다.
※현장에 흔한 샹크볼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샹크볼트는 케이블트레이에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볼트의 머리가 둥글고 스패너 등으로 잡아줄 수가 없다. 볼트의 안 쪽에 사각의 모양이 있고 트레이에도 사각의 모양의 타공이 있어 스패너 등으로 잡지 않아도 되도록 전문화 시켜 놓은 것이다. 그러나 트레이처럼 사각 홀이 없는 경우에는 사용하기에 문제가 좀 있다. 타이트하게 조을 때에 쉽지않다.
*타공 부위가 넓기에 양쪽 모두 다 산부원형와샤를 댄다.
*너트는 산부샹크너트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볼트를 낮은 쪽에서 높은 쪽으로 삽입한다.
*400편조선, 산부원형와샤 그리고 산부샹크너트로 체결한다.
●빔과 빔 사이는 600의 간격을 주어져 있다.
* 편조선은 700으로 사용한다.
*작업방법은 동일하다.
●볼트 길이는 30과 50을 많이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30으로도 가능하다
*700편조선 2개 400편조선을 함께 체결할 때는 볼트 길이 50으로 체결한다.
●볼트 체결시에 편조선 모양이 흔들리는 경우가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단 손볼팅을 한다.
*모양을 잡는다.
*볼트머리와 너트를 잡고
*볼트머리부터 조인다.
*다시 둘 다 잡고 마지막으로 너트를 꽉 채운다.
*잡아 놓은 모양대로 체결이 되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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