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웨이 작업 중이다. 거의 막바지 작업이다. 정션 박스에서 정션박스 사이의 단관 길이를 계산해 보자.
* ㄴ자 엘보까지의 단관을 잘라서 붙여야 한다. 쭉욱 등을 달며 오다가 이제는 마지막으로 단관을 잘라 붙이는 작업이다. 도면 따라 쭉 하다보면 오차가 발생하는데 등이 없는 부분에서 수정해 주는 것이 좋다.
*정션 박스의 단관을 계산하여 잘라 보자.
*마지막이라서 레이저를 도면 치수에 맞게 쏘았다(노란색)
*바디 치수는 70×40이다. 이 정션박스는 100×100이다.
*정션박스(파란색)에서 줄자(적색)로 다음 정션박스의 센타까지(레이저 불빛까지) 잰다. 530이다. 정션박스에서 다음 정션박스 센타까지 재었으므로 -50만 빼 주면 된다. 정션 박스의 크기은 100이고 정션박스 센타에서 정션박스 면까지는 50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정션박스 면에서 시작했기에 -50해 줄 필요가 없다. 그냥 그대로 간다. 다음 정션 박스 센타까지니까, -50을 빼 주어야 한다. 레이스웨이 바디는 정션박스 면에서부터 정션박스 면까지의 치수이다.
그러므로
*530-50=480
*위와같이 480을 자르고 한쪽에 엘보를 붙였다.
*그 다음은 70×40 엘보 정션박스에서 110×50 크로스 정션 박스까지의 단관을 잘라 붙여야 한다. 도면 상에는 290이다. 그러면 단관 길이는? 290에서 얼마를 빼 주어야 할까?
*110×50의 정션박스의 크기는 155×155이고 70×40의 정션박스 크기는 100×100이다.
*도면의 치수는 센타에서 센타까지이다. 다른 대부분도 마찬가지이긴 하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100의 반은 50, 155의 반은 77.5 그러므로
* 50+77.5=127.5
*도면 치수는 센타에서 센타까지의 치수이고 레이스웨이(R/W)의 바디는 정션박스의 면에서 정션박스 면에까지이므로 센타에서 정션박스 면까지의 거리를 각 각 빼 주어야 한다.50과 77.5를 각 각 빼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290-50-77.5=290-127.5=162.5이다.
*약 163을 잘라서 한 쪽은 100×100에 다른 한쪽은 155×155에 연결했다.
* 또 다른 쪽은 도면의 치수 바디가 실제보다 15 더 길어져 있어서 15를 자르고 다시 연결했다.
*참고로 아래를 보자
*1번은 100×100끼리 두 개인 경우이다. 각 각 -50/-50하여 100을 빼 준다.
*2번은 155×155끼리 두 개인 경우이다. 각 각 -77.5/-77.5하여 155를 빼 준다.
*3번은 100×100에 155×155임 경우이다. 각 각 -50/-77.5하여 127.5를 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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