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블 트레이 작업

6단행거 설치 시, 연부 연결너트를 체결 전에 35를 마킹하자 19,17스패너 2개로 꽉 조이자

반응형

*트레이 행거는 미리 셋팅해 둔다. 물론 하나 하나씩 설치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6단을  샵장에서 셋팅을 한다.
* 미리 수량에 맞게  셋팅하여 적재해 둔다.
* 1,2 단 정도는 바로 설치를 한다. 셋팅해서 설치해도 문제될 것은 없다.

*앙카를 박고 1차 전산볼트(1500)을 내린다. 그 이후에는 2차 전산볼트를 레벨에 맞추어 내린다.
* 그 다음에는 2차 전산볼트에 6단 트레이 행거를 연결하는 작업이다.
*T/L 옆에 행거 양중용 지그를 달고 6단 행거 세트를 양중한다.
*2차 전산볼트랑 6단행거 세트에 달린 연결너트랑 거의 근접하게 접근을 한다.
●이제 2차 전산볼트랑 6단 행거세트를 연결해 보자.
*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다.
* 연결 작업 전에 2차 전산볼트에 35를 마킹한다.
* 이는 전산볼트 끝을 연결너트 점검창 센타에 맞추기 위함이다.
* 물론 마킹없이 연결너트 점검창을 통해 확인하면서 연결해도 상관은 없다. 연결너트를 뱅글뱅글 돌려야 하기에  눈으로 확인이 조금 더딜 수도 있다. 그리고 끝단을 못 찾아 당황할 때가 있다.
*줄자로 2차 전산볼트 끝단에서 위로 35를 마킹하거나 스페어 연결너트를 사용하여 마킹해 주고 마킹한 곳까지 아무 생각없이 연결너트를 돌려 끼우면 된다.
*연부연결너트는 70이고 센타는 35이다.
* 마킹한 곳까지 연결너트를 삽입 후에 2차 전산볼트의 샹크너트를 19와 17스패너를 이용하여 꽉 채운다.
*이 때 앙카 쪽이나 1차 전산볼트가 돌지 않도록 스패너를 2개를 사용하여 꽉 조으자.
*이 작업 시에 앙카가 조금 돌거나 1차 전산볼트가 조금 돌 수가 있다.
* 대부분의 경우 앙카나 1차 전산볼트는 휘어져 있다. 수직 잡기 위한 작업 시에 조금씩 휘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앙카나 1차 전산볼트가 약간 돌면 전산볼트 전체의 수직이 무너진다.
*전산볼트 전체가 삐딱해지는 것이다.
*이를 바로 잡으려면 앙카부터 그리고 1차 전산볼트부터 새로 잡아야 한다. 이거 하나 새로 잡는 데 하루 종일 걸릴 수도 있다. 어떤 때는 방법이 없을 때도 있다.

*특히 요즘처럼 앙카작업 시에 임팩드릴을 사용 못하게 할 때는 더욱 조심하는 것이 좋다.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