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말작업

전기 단말 구서마감 시에는 실리콘 손가락 보호대를 사용하자.

반응형

*전기 단말작업 후에는 구서마감을 한다. 판넬에 있는 구멍을 막아주는 것이다,  어느정도로 해야 할까? 판넬 안에서 빛을 비추었을 따 빛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을 정도로 막아야 한다는 것이다. 상당히 밀실하게 막아야 한다.

*라인테이프로 막기도 한다.

*가장 자주, 가장 쉽게하는 방법이 실리콘으로 마감을 하는 것이다.

●경험 상, 실리콘 작업 시에 꼭 필요했던 것을 하나 말하라고 한다면 역시 실리콘 손각 보호대이다. 구매는 쿠팡에서 찾아서 샀다. 아래에 링크를 따라가서 사면 된다.

https://link.coupang.com/a/bElZ8q

실리콘 엄지 검지 손가락 보호 덮개 골무 커버 중 2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실 이 제품을 찾으려고 많이 고민을 했다. 쿠팡에서 이것 저것 보던 중에 우연히 발견했다. 적용이 가능할 것 같아서 구매를 했다. 가격이 1000원 대라서 배송비도 안 나와서 10개 정도를 샀다,  미리 좀 준비를 해 둔 것이다

*숙소 동료에게 몇 개 주고

*나머지는 숙소에 두고  3세트만 들고 현장에 갔다.

*처음에는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혼자 연습을 했다. 사실 별로,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었다.

*처음에는 맨손가락에 비해 감각이 조금 둔하다는 느낌이 강하다,

*현장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지 벌써 3,4개월 정도 되었다.

*기존의 멤버들의 반응은 그냥 그렇다. 그냥 맨손가락으로도 큰 문제없이 잘 하던 사람들이니까, 큰 관심은 없다.

*새로운 멤버 중에 몇 명은 어디서 산 건지를 묻는 사람이  1,2명 정도 있다.

*실리콘은 MSDS제품이다, 즉 유해화학물질이다, 이 물질에 노출되었을 시에 몸에 유해하다는 것이다.

* 그래서 실리콘 작업 중에는 보호구를 착용한다. 내화학장갑, 방진마스크,보안경, 그리고 필요 시에는 헤드랜턴까지 한다.

* 이 작업 시에는 보안 관리자들이 유심히 보는 편이다. 한 번씩 집중 단속을 하기도 한다, 그래서 인동선에서 작업 시에는 주위를 많이들 살피면서 실리콘 작업을 한다.

* 내화학장갑의 오른손 손가락 부분만 살짝 잘라서 맨손가락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다, 그러다가 누군가가 온다고 망보는 사람이 말하면 얼른 다른 작업을 하는 척하거나 사라질 때까지 그냥 휴식한다. 이것이 실리콘 작업의 실체이다,

*안전을 위하는 사람,  안전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다는 작업자와 관리자......



●이제는이러한 불합리를 해소할 제품인  위의 실리콘 손가락 보호대를 사용해 보자.

*가격도  1000원대이다.

*혹시나하여 2개씩 들어 있는 3 봉투를 챙겨 현장에 들어갔지만 3,4달이 지난 지금도 1개로 계속 사용 중이다.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익숙해져서 그냥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을 한다는 익숙함에 만족하고 안전하다는 것에 만족하고 망보거나 눈치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만족한다.

* 특히 실리콘 구서마감이 너무 쉬워진다.

* 맨손가락으로 하면 지문이 남지 않도록 하는 숙련된 능력이 필요하다.

*이 실리콘손가락보호대를 착용하고 작업을 하면 실리콘헤라와 같은 효과가 있다.

*실리콘을 대충 쏘고 실리콘헤라로 쓴 긇으면 초보자도 어느 정도 되는 것처럼 이 실리콘손가락보호대도 그렇다.

*실리콘헤라처럼 쓱 지나가면 광택이 난다, 맨들맨들해지는 것이다.

* 이것을 착용한 후에 그냥 꾹꾹 눌러주기만해도 괜찮다.

●사용 방법을 보자

*먼저 모든 보호구를 착용한다.

*내화학 장갑을 착용후에 실리콘을 쏜다,

*내화학장갑 착용 후에  작업 시에 사용하는 손가락에 실리콘손가락보호대를 착용한다.

*직선 부분은 실리콘헤라나 실리콘손가락보호대와 퐁퐁물을 사용하여 실리콘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케이블 쪽 즉 원형이나 곡선 부분에는 실리콘손가락보호대와 퐁퐁물을 사용하여 정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