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W레이스웨이 SOP****
**작업 시작 전**
*A형 말비계 사용시 상부시설물에 안전고리 체결 철저
*T/L2대 이용하여 6M R/W 설치 시 고정 및 신호통제 인원 배치.
*R/W커버 설치 작업 시 자상방지 장갑 착용.
*R/W커버 운반 시 2인 1조 작업 진행.
*R/W내 배선작업 시 전선 말아서 2점 고정 후 케이블타이 이용 고정 조치.
*자재 적재 시 적재 높이 1500mm, 무게 2톤 초과 금지.
*핸드자키/대차 이용 시 라쳇바 2개를 이용하여 자재 고정 실시.이동 시에 유도원 배치, 협착방지장갑착용, 필요시에는 랩으로 싼다.
*핸드자키/대차 이용 운반 시 통제원 배치 상태 확인. 회전 가속금지, 통제원 신호하에 대차 방향 조정하여 직진 방향으로만 진행.
*절단 공도구 (밴드쇼,컷쇼 직소,전산볼트 컷팅기..등) 사용시 자상방지 장갑 착용 후 작업 진행. 보안경,귀마개, 방진마스크 착용, 헤드랜턴 착용하는 것이 좋다.
*자재 가공 시 2인 1조 작업 진행.
*유해화학물질 사용시 MSDS에 기재된 보호구 착용 후 작업 실시.(징크 사용 시 방독마스크, 보안경 착용. 실리콘 사용시 내화장갑,보안경,방독마스크또는 방진마스크 착용)
1)앙카링 작업
-도면을 보고 먹줄,줄자,레이저레벨기로 바닥에 마킹한다
-레이저레벨기를 사용하여 천정 또는 빔이나 구조물에 정확한 위치에 표시한다.
-앙카드릴 사용하여 천정타공(드릴 길이의 깊이는 끝에서 40mm. 10M.3/8.삼부앙카 사용) 진동방지장갑, 귀마개,보안경,방진마스크 헤드랜턴 착용.
-셋트앙카 설치(삼부앙카 사용)
-셋트앙카의 쐐기부 삽입 고정 (펀칭기와 망치 사용)
2)레벨 측정 후 전산볼트 재단 및 설치
-철 구조물에는 c형 행거(빔클램프,악어이빨클램프) 이용 하여 전산볼트 설치.
(실질적으로는 마그네틱 드릴로 빔에 타공을 하고 사스템 찬넬을 걸고 시스템 찬넬에 A형행거를 설치한다, 또는 펀칭기로 트레이 행거에 타공을 하고 러그를 달고 시스템 찬넬을 달고 시스템찬넬에서 A행거를 달아 내린다. 여건이 되면 러그나 빔에서 바로 A형 행거를 내리도 한다.)
-마그네틱 드릴 사용 시 보안경,귀마개,자상방지장갑,방진마스크,헤드랜턴을 착용하고 마그네틱 드릴은 라첵바 2개로 고정,이탈방지끈으로 고정. 철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막을 자루를 사용한다.
-펀칭기 사용 시에도 이탈방지용 끈으로 고정하고, 방진마스크, 보안경 착용,자상방지장갑 착용 후에 작업을 실시한다.
-행거 지지간격 :2M이내 설치(보통 다른 곳에는 1800이라고 나온다. 그래서 1700에 맞추어 작업을 진행했다)
분기점에서 300에 하나씩, 말단은 900이내에 하나.
300과 300사이에 어중간한 사이즈라면 알맞게 잘 분배하되 1700이내로 분배했다.
-전산볼트 절단면 방청 도색(면취기로 연마하고 징크 도포 2회) ...징크 사용 시에 방독 마스크, 보안경 착용해야 한다.
-투광등, 줄등(오징어 등) 설치하여 조도 확보(보통 150눅스) 후 작업 투입.
-드릴 사용 작업 시
분진 발생 시 보호구 착용(1급 방진마스크, 보안경,필요 시 보안면)
-고소작업대 중간발판 사용 시 4점 고정, 상부 구조물에 안전고리 체결.
-티엘 확장 발판 사용 시 상부 구조물에 개인생명줄을 걸고 그 개인생명줄에 안전고리를 체결한다.
-티엘 타고 상부 작업 시 수공구 이탈방지 끈 체결한다.
-전동공구도 pp로프로 이탈방지끈을 만들어 고정한 후에 작업한다
-티엘113kg제한,1인탑승.(작업 시에는 2인까지 가능하다)
-티엘 내부 자재 적재 시 와이어 후크나 pp로프를 이용하여 2점 결속.
-레이스웨이 설치 작업시 날카로운 모서리에 손베임 위험이 있으므로 자상방지 장갑 착용.
3)A형 행거 설치 작업
-레벨 측정 후 전산볼트 재단 및 행거 조립(전산볼트 컷팅기로 컷팅을 할 때에도 보안경과 자상방지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행거를 설치 시 행거의 열리는 쪽 방향을 통일시켜 준다.
4)레이스웨이 설치 ..규정된 부속품 사용.(레이스웨이 바디 설치 작업 레이스웨이 바디 재단 시에 등간격을 잘 맞추어서 등구멍이 바디의 구멍과 일치 하도록 한다.등구멍을 타공 시에는 드릴에 22mm홀쏘로 한다.)
5)도면의 등간격에 맞게 등기구 설치.등기구에 케이블을 700정도로 잘라서 끼운다. 레이스웨이 바디에 구멍 내기, 금구를 위에서 아래로 끼우고 노클너트 끼우고 첼라로 고정,등기구 부착(등기구를 부착하는 방향을 통일 시켜야 한다),다시 노클너트 끼우고 첼라로 고정,부싱을 돌려 끼운다.미리 끼워 둔 케이블을 금구 구멍을 통해 위로 빼내어 레이스웨이 바디에 올려두어 나중에 결선이 되도록 하고, 회로의 마지막(말단) 등에는 등 안에 바로 케이블을 끼우고 쥐꼬리 결선은 하지 않는다. 그 다음은 등에 달린 와이어를 2개 걸어서 등이 탈락되지 않도록 한다. 등본체와 등에 있는 선을 끼워 연결한다. 등을 끼워 닫고 등에 있는 보호 비닐을 벗긴다. 등 사이드카바를 달고 등 식별띠를 등 좌우 끝단에 부착한다. 식별띠의 색은 일반등은 백색,비상등은 청색 ups등은 적색이다. 등 센타 레이스바디 좌우에 피터치를 부착한다. 등 주위 케이블에도 피터치를 붙여주면 좋다.
6)전선 배선 작업
-입선을 위해 케이블을 준비하고 3000마다 피터치를 붙여 둔다. 입선을 시작하고 분기점 즉 정션박스에는 피터치를 붙여 두고 계속 입선 작업을 한다.
-와이어 콘넥트 사용 연결.
결선을 위해 케이블을 절단 시 보통 흑 백 녹 케이블을 분류하고 절단할 길이를 다르게 하여 와이어 커넥트가 한 곳에 모이지 않도록 한다. 보통 50간격을 주고 잘랐다 50,100,150으로....스트리퍼나 뻰치를 사용하여 피복을 제거하고 뻰치로 돌려 쥐꼬리 결선으로 꼬임 결선을 하고 와이어 커넥트를 돌려 끼운 후에 절연테이프로 케이블과 와이어 커넥터를 고정한다.
7)디밍 선을 넣을 경우에는 수평격벽을 넣는다. 등기구의 구멍과 디밍선의 구멍을 맞추어 준다.
8)레이스웨이 카바를 덮는다.
레이스웨이 바디와 레이스웨이 카바 시작과 끝이 엇갈리는 것이 좋다. 레이스웨이 카바가 레이스웨이 바디를 직선으로 펴지게 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 시작을 1500으로 잘라 넣고 온 장으로 쭉 가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레이스웨이카바 클램프는 3000에 3점이다.
1000.1000.1000으로 가면 좋겠지만 처음과 끝이 벌어져 뜨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처음 300~500. 센타. 끝 300~500으로 했다.
9)수직 수평 확인(수평계에 의한 확인)
***티엘 내부 16mm pp로프 생명줄 설치 후 안전 고리 체결
작업 전 활선 여부 확인
말비계에서 하강 시 말비계를 잡고 한 발씩 내딛어 이동, 뒤쪽으로 하강
말비계 작업발판 길이 1500이내 폭 400이상
단부 인식대: 단부 100이하 ,높이10이하 설치
A형 말비계 아웃트리거 설치 상태 확인 및 하부 보조자 배치(보조자 3000미만 1인, 3000이상 2인)
상부 구조물에 추락방지대 또는 안전블럭 또는 개인 생명줄 설치 후 안전고리 체결 후 작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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