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일 레이스 웨이 작업중이다. 레이스웨이는 Raceway라는 영어를 한국말로 그대로 부르는 것이다.한국말은 뭐일까? 뭐 한국말에는 외래어도 많으니까? 그냥.... R/W는 줄인 말이다.
*레이스웨이 품질관리 체크리스트에 대한 내용을 기록해 둔다.
*수평,수직 설치 상태-수평계로 육안 점검한다.
*등기구 점등 및 파손여부-점등확인 육안점검한다.
*접지 여부 확인한다
*마감처리상태를 육안으로 점검한다.
*간선 레이스웨이 구간은 110×50으로 시공, 분기구간은 70×40으로 한다.
*레이스웨이 커버 열림 상태는 행거가 간섭 없이 쉽게 열리도록 한다.
*레이스웨이 접속부 및 앤드캡 등전위 본딩 접지--2500이내 및 앤드캡, 6SQ볼트,너트 설치
*트레이에서 분전반에서 첫등까지 F-CV 4SQ, 이후에는 HFIX 2.5SQ
*행거 설치시 지지간격은 1800이내 ,전기실은 1200이내
*500V1000메가옴 절연 저항기로 측정하여 1000메가옴 이상
*케이블 접속부의 처리는 전선(와이어)커넥터로 접속 후 비닐테이프로 마감처리
*소켓용도별 색상구분: 일반 백색, 비상 청색, ups적색
*도면상의 레이스웨이루트와 현장 시공상태가 일치하는 지를 체크한다.
*레이스웨이와 등기구의 고정 상태 확인-2개이상 지지용 금구를 이용하여 고정.암리치내(2500이내) 등전위 본딩 확인
*등기구 간격은 도면과 일치하는 지 확인
*레이스웨이 카바 취부시 카바 밴드는 3000 간격마다 3개소(양끝과 중앙)
*덕트에서 분전반에서 첫등 및 첫등 이후 배선 첫 등까지 HFIX 4SQ 그 이후는 2.5SQ
*배선 색상-- 일반-백색, 비상-청색, UPS 적색, 공통-흑색
*레이스웨이 상,하부 및 측면 마감은 이물질이 칩입되지 않도록 틈새마감.
*레이스웨이 종단 지지는 끝에서 900mm이내
*레이스웨이와 스프링쿨러 헤드 이격 80mm이상 이격
*덕트에서 레이스웨이 분기는 박스 커넥트 사용
*110×50레이스웨이 방향 전환은 45도 버티칼 엘보 사용
*피터치 부착-레이스웨이 및 가요전선관 분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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