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

전기팀은 T/L 위에 소화기 비치하지 않는다.

반응형

*정기안전교육 시간이 있는 날이다.  이 시간에 교육한 것들 중에 몇 개를 적어본다.
*마스크 착용이다. 순전히 건강의 이유 때문이다. 감기 걸리지 말라는 것이다.
*장갑 착용하기 및 입수 보행금지이다. 추운 날씨에 장갑을 착용하여 주머니에 손을 넣지 말라는 것이다. 넘어졌을 때를  대비해서 이다. 특히 겨울에는결빙 구간이 많기 때문이다.
*포켓용 핫팩을 지급하며 사용하라고 한다. 핫팩을 나누어주니 고맙다.

*전기팀은 T/L 위에 소화기를 비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T/L 위에서 화기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전기팀이라는 이유이다. 일반 차에도 소화기를 비치하기도 한다. 일반 차에도 화기작업을 하지 않지만, 화재는 발생할 수가 있다. 똑같은 맥락에서 본다면 옳은 것만은 아닌 듯하다.
*유도원의 역할이 변했다. 현재는 유도원이 T/L을 유도하여 작업 위치까지 유도한다. 그리고 구역 설정을 한다. 그 다음에 T/L에 보조 작업자로 함께 탑승한다. 여반장님인 경우에는 이전처럼 동일하게 T/L을 본다.
*여반장에게 잘 하라는 내용이다. 성희롱 등 조심하라는 것이다. 사실 이 내용은 오래 전부터 있어온 말이다. 요즘 현장에서는 여성 상위시대이다. 이것은 정책적으로 그렇게 해온 결과이다. 사실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일한다는 것은 남자에게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지만. 여자 쪽에서도 조심을 해야한다. 여반장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팀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 알고는 있는가? 남자나 여자나 인격이나 성품, 도덕성면에서 다를게 뭔가? 여자라서 더 부드럽고 상냥하다는 것은 현장에서는 없다. 남자나 여자나 근로자로서의 태도와 언어,생각,마음은 모두 다 동일하다. 뭔가를 가지면 누구나 같은 길을 가는 경향이 있다.남자나 여자나 모두 동일하게. 그러니 근로자로서의 남자의 덕목만큼이나 근로자로서의 여자의 덕목도 강조되어져야 한다고 본다.

728x90